책소개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도서 소개, 옮긴이 소개, 느낀점

돈리치 2023. 2. 28.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도서를 읽고 이 책의 저자소개, 줄거리, 느낀 점을 말씀드릴 텐데 누적 납세액 1위라는 전대미문의 기록으로 일본 최고 부자의 자리에 오른 오직 스스로의 아이디어를 그 많은 돈을 벌어들인 비법을 알기 위해 당신의 시간 1분만 투자하세요.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도서의 소개

사이토 히토리에게는 열 명의 제자가 있는데, 그가 말한 다섯 가지 법칙을 배워 다들 행복한 부자가 되었다. 당신을 행복한 부자로 만들어 줄 절대 성공의 법칙 소개합니다. 사이토 히토리에겐 평생 변함없는 인생의 지혜가 있는데, 세상은 단순하며 그 안에는 우주를 관통하는 다섯 가지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이 법칙을 따르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지혜의 핵심이다. 그가 알려주는 다섯 가지 법칙은 매우 쉽다. 그리고 유쾌하다. 이 책에는 사이토 히토리가 중요하게 여기는 인생의 지혜가 담뿍 담겨 있다. 단순하지만 명료한 이 한 권으로 우리는 평생 지켜갈 부의 원칙을 깨달을 수 있다. “열 명의 제자에게 가르쳐준 것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사업하는 방법이 아니라, 즐겁게 사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물론 그들도 제 주장을 금세 이해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즐거운 생활’을 시작하자마자 회사의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돈이 굴러 들어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제게 성공의 비결을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즐거운 생활’을 하기 위한 방법을 항상 진지하게 고민했다고요.” 일천 번의 법칙, 운의 법칙, 균형의 법칙, 가속의 법칙, 78점의 법칙으로 다섯 가지 법칙을 요약할 수 있다. 이 법칙을 말하며, 그는 너털웃음을 터트리듯 유쾌한 말투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버스 옆자리에 우연히 앉은 별난 할아버지의 당부처럼, 평소에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인생의 구석구석을 눈앞에 펼치듯 시원하게 보여준다. 그는 어려운 말로 분위기를 잡지 않는다. 누구나 실천 가능한 실용적인 말들로 가득 차 있기에, 이 책이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저자 사이토 히토리 소개

일본에서 가장 행복한 부자. 최종 학력은 중학교 졸업. 2005년 개인정보보호법이 시행되기 이전까지 일본 국세청이 발표한 고액납세자 순위에 1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2002년에는 2위, 1997년과 2003년에는 1위를 기록했으며, 그동안 낸 세금만 수천억 원에 달한다. 화장품과 건강식품 판매 회사인 긴자마루칸의 창업자로, ‘괜찮아, 분명 다 잘될 거야!’, ‘이상한 사람이 쓴 성공 법칙’, ‘부자의 인간관계’, ‘철들지 않은 인생이 즐겁다’ 등 여러 책을 써냈다. 언론에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낸 적 없는 괴짜 부자로도 이름이 높다. 
김진아:옮긴이 - 서울여자대학교에서 경영학과 영어영문학을 전공했다.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근무했으며, 현재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도서로는 ‘괜찮아, 분명 다 잘될 거야!’, ‘가모가와 식당’, ‘BEATLESS’, ‘어쩌다 커피 생활자’, ‘터부’, ‘왜 자꾸 죽고 싶다고 하세요, 할아버지’, ‘기적의 메모술’, ‘나는 고양이지만 나쓰메 씨를 찾고 있습니다’ 등이 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즐겁게 사는것이 어떤 것일까?  사이토 히토리가 말하는 성공과 행운이 불러오는 비법은 긍정적인 말과 웃는 얼굴과 미소,
칭찬해 주기, 독서하기, 큰 소리로 말하기, 밝고 화사한 복장 입기등 단순한 것들이고 쉬운 것 들이다. 우리가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때 비로소 행운이 오게 되고 그 행운이 부자를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좋은 운을 불러오기 위해 과연 무엇을 해야 할까요?  그저 몇 가지 말을 소리 내어 하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행운을 얻기 위해서는 즐거움과 편안함이 있어야 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편안하게 할 때 신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많아지고 좋은 성과도 따라오는 것이다.
특히 78점의 법칙이 매력적이다. 78점을 최고 점수로 여기라고 사이토 히토리는 조언하고 있다. 완벽을 요구하는 것 자체가 긴장되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기 때문에 78점 정도는 우리가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점수다. 부족한 22점은 개선해 나가면 되지라는 마음자세에서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을 불러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100점을 맞아야만 하는 상황은
100점을 요구하는 완벽주의자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고 즐거운 삶과는 거리가 멀다. 사이토 히토리의 부자가 되는 일급비밀이 즐거운 생활이기에  매일 같이 "나는 참 행복해'" " 참 고마운 일이야", "못할 것도 없지", "난 참 풍족해"라고 말해보는 것부터 시작해 보면 세상이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