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구글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삭제에 관한 메일, 변경사항, 중요사항, 대처사항

돈리치 2023. 2. 21.

구글이 보낸 메일에 화들짝 놀란 티스토리 블로그 이해관계자들! 하위도메인을 삭제한다고 아C~ 내 블로그 글들 이제 끝인가? 고민했던 

여러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각하시는 그거 사실이 아닙니다. 진실을 알고 싶으시면 1분만 투자하세요.

애드센스 하위도메인 삭제관련 메일의 진실

"애드센스의 사이트 관리 기능이 변경됩니다. 20.03.2023부터 애드센스의 '사이트'탭이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경되고 하위도메인기능이 삭제됩니다."  이 메일을 보고 놀라셨을 블로그유저님들! 앞으로 블로그로 돈벌려고 하셨던 많은 분들 "뭐냐 장난하냐" 했겠지만 이불편한 메세지의 진실은 여러분에게 구글이 더 편리하게 기능을 추가하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이트'탭이란 무엇인가요? '사이트'탭은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사이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는 사용자가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드센스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기 위해 '사이트'탭이 새롭게 디자인되며, 그외에도 중요한 변경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세로메뉴에 메뉴를 추가하고 도움을 주겠다 이내용인거죠

변경되는 사항

새로운디자인 -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새로운 '사이트'탭에는 애드센스의 다른곳에서 사이트가 표시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검색기능을 갖춘 표에 사이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애드센스에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 형식 - 이제 다음 형식의 사이트만 애드센스에 '사이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예:website.com, website.net)
  • 도메인이 공개 접미사 목록에 등록된 하위 도메인(예:site.appspot.com)
  • 애드센스 플랫폼 파트너가 관리하는 사이트(예:site.blogspot.com)

하위도메인 - 이제 더이상 '사이트'탭에서 기존 사이트에 속하는 하위 도메인을 추가하거나 관리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에 속하는 기존 하위 도메인은 계정에서 모두 삭제합니다. 이 변경사항이 광고 게재나 수입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어떤 사이트에 하위 도메인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사이트'탭에 있는 표에서 '하위도메인'이라는 설명을 찾아보세요.예를 들면 위 스크린샷에서 example.com은 하위 도메인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위에 내용에서 하위도메인을 삭제한다고 하니까 여지껏 힘들게 등록한 애드센스도메인이 날라가는거라 생각되었지만 실상은 하위도메인 입력하는 불편조차 없애주겠다. 라고 구글이 도와주는 것이지요.생각을 해보세요 구글의 수입의 비중이 80%이상인 광고를 개제를 날리겠다? 만약 사실이라면 망하겠다는 거겠죠. 수년동안 디자인 변경도 안한 구글이 새롭게 디자인까지 바꿔가면서 여러분이 그동안 하위도메인을 입력하면서 불편했던것을 자동으로 처리해주겠다. 이런 내용이였던거죠. 합리적으로 생각해본다면 수입원이 파괴되면 구글의 주가가 곤두박질 치겠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는것이 방증이기도 합니다.

구글이 제시한 중요사항 (클릭시 자세한사항확인)

:Google에서는 이 변경사항을 2023년 03월 20일부터 자동 적용합니다. 변경을 원하지 않으면 2023년 03월 13일까지 저희가 보내드린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그러나 자동 적용을 거부하면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이 삭제됩니다.
Google에서는 사이트의 ads.txt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표에 ads.txt 열을 새롭게 추가합니다.
사이트 검토 시기 - Google이 초기에 해당 사이트를 검토하는 동안 발견한 특정 유형의 문제와 관련된 의견을 더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부 개선사항은 계정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애드센스의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자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내 주시는 의견은 위와 같은 변경사항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Google이 애드센스를 꾸준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설정 사항을 조정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애드센스 사이트 관리를 참고해 주세요.

 

우리가 해야 할 대처사항

대처사항이라고 하니 민망할 정도이네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것인데 걱정만 했잖아요. 이내용을 가지고 앞다투어 유튜버들이 다음의 티스토리 이제 못쓴다 다른걸로 갈아타야 한다는 등 말이 많았죠. 우리는 앞으로도 똑같이 지금하던일을 하면됩니다. 열심히 키워드 찾고 글 포스팅하고 그러면 되는 초초초 간단한 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