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도서 소개, 저자소개, 느낀점, 찬사

돈리치 2023. 2. 17.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도서를 읽고 이 책의 저자소개, 줄거리, 느낀 점을 말씀드릴 텐데 여러분의 이성이 쓰는 언어, 행동 중 머리로 이해되지 않거나 잘 못 알아듣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성이 어떤 생각으로 이야기하는지 이해하려면 1분만 투자하세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도서의 소개

40년간 관계 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존 그레이 박사는 2만 5000여 명의 커플과의 상담을 통해 남녀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의 원인을 규명했다. 바로 남자와 여자가 서로의 본질적인 차이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존 그레이는 남자는 화성에서, 여자는 금성에서 왔다는 한 편의 동화 같은 이야기로 이성 간 오래된 논쟁을 풀어나간다. 각기 전혀 다른 언어와 사고방식을 가진 행성에서 왔지만, 지구에서 오랫동안 살고 적응하면서 우리는 서로가 다른 존재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그러고는 상대가 자기가 생각하는 것처럼 생각하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원할 거라고 믿는다. 바로 여기에서 갈등이 시작된다. 남녀가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남녀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제대로 인식한다면 상대를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상대방을 자신의 사고나 행동의 틀에 맞추지 않고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이 책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를 바라보는 시각을 완전히 바꿔놓았으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사랑의 가치관을 제시했다. 미국의 주요 일간지 《USA 투데이》에서 지난 25년간 가장 영향력 있는 책 10권 중 하나로 선정된 이 책은 전 세계 150개국에서 5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수많은 연인과 부부에게 사랑을 받으며 이 분야의 최고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책은 관계를 회복하는 데 꼭 필요한 대화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남자는 필요에 의해서 대화하는 반면 여자는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문학적이고 과장된 표현을 쓰기도 한다. 존 그레이는 남자와 여자는 각각 다른 행성에서 왔기에 다른 언어를 쓸 수밖에 없다고 이야기하며, 남녀가 자주 의도를 오해하게 되는 표현의 예시를 들어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 주는 방식으로 서로에 대한 이해를 유도한다. 또한 남녀의 언어가 다르다는 것을 설명한 후 어떻게 오해와 논쟁을 줄이고 효과적으로 의견을 전달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조언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사랑의 편지’라는 틀을 제시해 자신의 감정을 정돈하고 상대에게 정확한 의견을 전달하는 편지를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사랑을 이제 막 시작한 연인이 꼭 읽어야 하는 필독서이자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오래된 연인에게 권하는 사랑 처방전이다. 연인과의 관계를 개선하는 방법을 가르쳐줄 뿐만 아니라 사랑과 존중에 대한 가치관을 돌아보게 만드는 책이기 때문이다. 진정한 사랑이란 둘이 완전히 같은 사람이 되는 것이 아닌, 서로를 이해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일이다. 이 책을 읽으며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똑바로 바라보며 상대방을 이해하고, 정원을 돌보듯이 세심하게 건강하고 깊은 관계를 가꿔가는 일의 아름다움을 알아갈 수 있다.

저자 존 그레이 소개

남녀의 차이를 화성과 금성이라는 비유로 풀어낸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시리즈의 저자이자 관계 상담 전문가. 남자와 여자를 각각 화성과 금성에서 온 존재로 설정함으로써 서로 다른 남녀의 차이에 대한 획기적인 관점을 이끌어냈다. 이 책은 전 세계의 수많은 연인과 부부가 서로를 바라보는 시각을 완전히 바꿔놓았으며, 독자들에게 새로운 사랑과 인생의 가치관을 제시했다. 미국 유일의 전국 신문인 《USA 투데이》에서 지난 25년간 가장 영향력 있는 책 10권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 책은 남자와 여자가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게 하며, 삶과 사랑의 모든 단계마다 관계 개선에 필요한 실용적인 방법을 조언한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는 ‘남녀 관계의 바이블’이라 불리며 30년간 이 분야의 최고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고, 전 세계 150개국에서 5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존 그레이는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관계 상담가로 활동하면서 세미나와 상담센터를 운영해 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줬고, 지금도 활발한 상담을 펼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남자와 여자가 서로의 본질적인 차이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존 그레이는 남자와 여자는 생각하고 느끼고 반응하고 행동하는 모든 영역에서 다르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다양한 예시를 통해 남녀의 차이를 설명하고, 사랑하는 남녀가 서로를 오해하고 비난하게 되는 이유와 과정을 자세히 풀어낸다. ‘남자의 동굴’ 이론은 이 책의 가장 유명한 대목이다. 문제가 생겼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남자는 자신만의 ‘동굴’로 들어가 그 문제에 몰두하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다. 반면 여자는 어떤 문제에 대해 누군가와 깊은 대화를 주고받으며 감정을 해소하고 해결책을 찾는다. 또한 남자는 인정과 신뢰를 받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지만, 여자는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을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행동방식의 차이를 알지 못한다면 연인이 평소와 다르게 행동하는 것에 당황하거나 화를 내기 쉽다. 이 책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상대방을 변화시키려고 애쓰거나 그의 행동을 지적하는 대신 다름을 받아들이고 갈등을 조율하는 방법을 조언한다. 우리는 상대가 자신을 사랑한다면, 자신이 누군가를 사랑할 때와 똑같은 방식으로 행동하리라는 잘못된 믿음을 갖고 있다. 이러한 생각을 갖고 있는 한 우리는 상대방을 오해할 수밖에 없고 결국 실망하게 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서로의 차이점을 인지한 후, 애정을 갖고 이야기하는 시간이다. 

독자들의 찬사

“연애의 기술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책”
“책으로 사랑을 배울 수는 없지만 사람을 배울 수는 있다”
“그냥 모르고 지나갔던 일들이 이제 이해가 된다”
“연애 때도 필요하지만 결혼하면 더 필요한 책”
“20년 전에 읽었는데 아직도 읽고 있어요”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력이 넓어지는 기분이다”
“진작 읽어두었다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드는 책”
“이제 막 결혼한 부부에게 선물했다”
“서로 다른 우리지만 잘 헤쳐 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