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도서 소개, 저자소개, 느낀점, 비평

돈리치 2023. 2. 16.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도서를 읽고 이 책의 저자소개, 줄거리, 느낀 점을 말씀드릴 텐데 수많은 사상가들의 영감과 지혜를 모은 책으로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경이로운 책입니다. 진정한 성공을 위한다면 1분만 투자하세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도서의 소개

성공에 관한 동서고금의 문헌들에 바탕을 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초기에 기업간부들이 읽기 시작했으나 이후 단시간에 학생, 주부에게까지 열풍을 일으켰다. 이 책은 테크닉 위주의 처세술서를 덮어버리게 하고, 원칙을 중심으로 성품에 바탕을 두고 내면에서부터 변화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였다. 코비 박사는 단순한 기교나 처세보다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인 자기 계발을 통해 고난과 위기를 극복하는 자기 혁신, 가정개혁, 기업과 국가의 개조를 위한 근본적 가치관에 초점을 맞춘 구체적인 성공의 방법을 보여준다. 스티븐 코비 박사는 4,000년 이상 통용되어 오다 지난 50년 동안 잊혀버렸던 영원불변의 원칙들을 어떻게 생활의 중심으로 삼을 수 있는지  또 그 효과는 어떠한지를 이 책들을 통해 밝혀냈다. 특히 그가 제시한 개념들은 “지극히 동양적”(변화관리 전문가, 구본형)이고 한국인의 감성과 윤리에도 잘 맞는 보편적인 원리이다. 인간이 가진 네 가지 천부적인 능력(자아의식, 양심, 상상력, 독립의지)을 계발하고 이를 활용하여 스스로 변할 수 있게 한 코비 박사의 책들은 어떤 처지에 있는 사람이나 기업이든지 분위기와 일시적인 처방에 의해서가 아니라 원칙과 가치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스티븐 코비 소개

리더십의 권위자이며 조직개발 컨설턴트이다. 코비리더십센터의 창립자이며 147개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교육 회사 프랭클린코비사를 공동 설립하고  공동회장으로 30년 이상 수백만명의 개인과 가족, 기업과 교육기관, 정부의 지도자들에게 원칙중심의 생활과 리더십을 교육해 왔다. 하버드 경영대학교에서 MBA를 마치고 브리검영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브리검영대학교에서 조직행동학 및 경영관리학 교수, 부총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석학으로 국제경영학회로부터 맥필리 McFeely 상을 수상했다. 또한 〈타임〉지에서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명’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었고 여러 개의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전 세계에서 38개 국어로 번역되어 1,5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20세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비즈니스 서적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코비 박사가 개발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워크숍'에는 매년 75만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포춘〉지 선정 500대 초일류 기업 가운데 460여 개 기업이 이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전사원을 교육시키고 있을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포브스〉 선정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경영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외에도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원칙 중심의 리더십》 《성공하는 사람들의 8번째 습관》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집필해 더 나은 삶을 성취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세상을 살다보면 원칙보다는 테크닉이나 법칙 같은데 의존하기 쉬운데 그럴 때마다 중심에 서서 기본 원칙에서 벗어남이 없는 지를 성찰하고 생각할 수 있게 일깨워 준 소중한 책이다. 누구나 자기 운명을 지배할 수 있다는 심오하지만 단순한 가르침을 펼치는 데 평생을 바친 저자에게 감사를 표한다. 수많은 사상가들의 영감과 지혜를 모은 이 책의 핵심은 원칙을 중심으로 성품에 바탕을 두고 내면에서부터 변화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였다.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고난과 위기를 극복하는 구체적인 성공의 방법을 보여준다. 이것은 전 세계인을 사로잡고 그들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습관이 운명을 바꾼다! 이 메시지는 목표를 향해 제대로 가고 있는가,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를 일깨우고 삶을 역동적으로 변화시킨다. 나는 정말로 이것을 믿습니다. 내가 당신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것을 이해하고 배우기 바랍니다. 우리가 의존할 수 있는 단 한 가지는 영원불변하고 보편적인 원칙들이 있다는 사실이다. 그 원칙들은 변하지 않는다. 어느 시대, 어느 곳에도 적용된다. 참된 변화는 내면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나뭇잎을 쳐내는 것과 같은 응급처치식 외적 성격 위주의 사고로는 태도와 행동을 바꿀 수 없다. 이것은 뿌리, 즉 사고의 바탕이자 기본인 패러다임을 바꿈으로써만 가능하다. 패러다임이 우리의 성품을 결정해 주고 세상을 보는 렌즈를 창조해 준다.

개인과 평론가들의 비평

워렌 베니스: "인간이 살아가는 방법을 꿰뚫은 놀라운 책"

제임스 블랙 쳐:"진정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큰 의미를 가진 책"

켄 블렌차드:"동서고금의 성공문헌을 모아놓은 도서관"

톰 피터스:"당신의 인생을 뒤바꿔놓을 경이로운 책"

빌 클린턴:"미국의 모든 노동자가 이 책을 읽는다면 국가의 생산성은 엄청난 향상을 이룩할 것이다"

다전야:"이 책으로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없다면 의미 있는 인생을 단념할 수밖에 없다"

마이크 베네트:"코비 박사의 책은 노동자의 시간 낭비를 제거하고 품질을 개선하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하였다"

샘 월튼:"코비의 원칙은 TQM의 기본이다"

데니스 웨이틀리:"최고의 습관은 스티븐 코비의 지혜를 배우는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