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클릭률(CTR)을 높이는 핵노하우

돈리치 2023. 4. 6.

클릭률(CTR) 이미지

방문자가 적더라도 광고 클릭수만 높일 수 있다면 곧바로 수익으로 연결되니 핵노하우를 배워야 됩니다. 핵노하우 별거 아니겠지 또 낚시글이냐 하신 분들은 바로 나가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1분 정도만 읽어보시고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일부러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

지난 포스팅에서 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 클릭당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했죠. 이번엔 클릭당한 글 안에 광고가 있는데 그 광고를 눌러주지 않는다면 그 포스팅의 의미가 없다. 물론 포스팅을 정보저장용으로 사용하는 분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수익을 벌기 위해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그 포스팅에서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요? 진짜로 내 삶과 연결된 광고가 아닌 이상 클릭 안 하고 글내용만 얻어가는 사람이 대부분일 겁니다.

그럼 왜 광고를 클릭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셨나요? 여러분이 다른 사람의 글에 찾아온 방문자라고 합시다. 여러분은 광고를 클릭하실 건가요? 다른 사람은 몰라도 전 아닙니다. 아마 대다수가 아닐 겁니다.

그럼 광고를 클릭하게 하는 방법은 있나요? 그럼요 있습니다. 있으니까 글을 쓰겠죠

다음의 예시를 들어볼게요. 여러분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들을 찾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러고 나서 웹사이트 검색을 하는데 특정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찾고 싶은 물건이 보이는 경우를 경험적이 있나요? 저는 있었습니다. 처음 접했을 때는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더 신기한 것은 다른 사람과 PC앞에서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데 그 대화 속에 있었던 물건이 웹페이지광고에 나오기도 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라고 해도 클릭을 하는 경우는 반반입니다. 그 반반을 결정짓는 요소는 가격입니다. 가격이 내가 쇼핑몰에서 찾던 가격보다 쌀 경우 클릭하게 됩니다. 즉 다른 이익이 존재해야만 사람들은 광고를 클릭한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기술 3가지

이제부터 현재 나와 있는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실효성 있는 기술을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문자에게 이익이 될만한 요소를 찾아 그 요소(텍스트,이미지)에 내부링크(새창으로 열기 > 체크해제)를 다는 것입니다.

내부링크는 사람들이 이게 광고인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광고인지 모르고 클릭하게 되는 것이지요.

반드시 방문자가 얻을 가치 있는 이익에 링크를 다셔야 합니다. 쓸모없는 정보나 낚시성 정보로 링크를 걸었는데 광고가 나왔다면 그 방문자는 짜증을 내며 다시는 해당 블로그를 찾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클릭한 대가로 광고를 보았는데 광고뒤에 연결되는 정보가 필요한 정보이고 이익에 부합하는 정보라면 그 정도는 정보를 얻는 대가라고 생각하고 클릭하게 될 것이고 비슷한 포스팅에도 별 부담감 없이 반응할 겁니다.

두 번째, 특정정보를 담은 문서 또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합니다. 여기에도 당연히 내부링크가 걸립니다.

방문자가 검색을 통해 해당블로그에 정보를 찾으러 왔는데 그에 합당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것도 문서나 파일로 그게 존재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그 문서나 파일을 다운로드하려고 하겠죠. 

그러면 클릭을 하게 됩니다. 내부링크로 클릭하게 되면 광고가 뜨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이 광고는 시간 간격이 존재합니다. 계속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방문자에게는 반드시 뜨게 되어있습니다. 전면광고가 뜨는데 이게 광고단가가 높습니다.

첫 번째나 두 번째 기술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1. 광고가 실제 눈으로 보이지 않고 (방문자가 광고라고 느끼지 못함)

2. 방문자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광고가 발생되어도 얻는 것이 있어서 부담감을 가지지 않음)

3. 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재방문으로 이어짐

마지막으로 세 번째 기술은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다른 사람(숨은 고수)의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똑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사람들은 각자의 독자적인 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하게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검색을 통해서 블로그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 자기도 모르게 광고를 클릭한 경우가 있다면 그 노하우를 배우셔야 합니다. 이 방법은 위에서 제시한 두 가지 방법 외에 여러 가지 기술을 익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런 사이트 들은 북마크를 하고 구조가 어떻게 되었있는지 살펴보고 내 블로그도 그런 구조로 변경해서 실제 광고수익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부럽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그들의 노하우를 내 블로그에 녹여내는 연습을 하세요

클릭률(CTR)을 높이는 핵노하우를 마치며

뻔한 이야기, 적합한 콘텐츠, 광고위치, 클릭률이 저조한 광고 차단등 이런 이야기는 시중에 많이 있는 이야기이고 실제 나의 현재상태랑도 맞지 않습니다. 클릭률이 존재해야 저조한 광고도 차단하는데 데이터가 없어서 저조한 지 높은지도 모르는 상태가 80% 이상일 겁니다. 다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위에 3가지 기술은 글을 쓰는 사람들이 쉽게 표현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목적을 생각해 보세요.  해당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은 그것 때문에 유입된 사람들이죠. 그럼 어떤 것이 방문자들에게 이득이 될지 생각하는 건 쉽지 않을까요? 배움에는 끝이 없네요 여기 오신 모든 분이 성장해서 달러를 버는 그때까지 저 돈리치가 함께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